형사소송

성추행처벌 변호사 도움이 필요한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1-11 17:32 조회133회 댓글0건

본문

우리는 출퇴근시 더 빠르게 이동하기 위해 지하철과 버스같은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합니다. 출퇴근 시간대에는 지하철만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이고 출퇴근시간에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블미스러운 일들이 자주 발생하는 공간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를 악용해 벜죄를 저지르기도 하는데요 많은 승객들이 갑자기 오르내리는 과정에 순간적으로 신체 접촉을 하는 사건들이 자주 있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오해로 인하여 의심을 받는 경우들도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런 억울한 혐의를 받고 있는 입장이라면 죄가 없다는 것을 입증해야 할 것 입니다. 


성추행처벌은 형법 제298조에 따라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원 이하의 벌금형으로 엄격히 다스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공중밀집장소추행의 처벌은 성폭력 특례법 제11조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됩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공연장 같은 사람이 많은 곳에서 성추행범 또는 혐의를 받는다면 억울하게 연루되었다고 해서 수사기관에서 자신의 억울함을 알아줄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조사기관에서는 피해자의 진술을 토대로 수사를 진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독으로 무고한 내용을 밝히거나 감형을 받기는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최근에는 성 관련 범죄나 사건들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수사 역시 엄중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성폭력이나 다른 성 관련 사건에 비해서는 형량이 높지 않지만 벌금형 이상의 처벌을 받게 된다면 신상정보등록 대상자가 될 수 있으며 직장 생활 등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한번 찍힌 인식은 바뀌기 쉽지 않다는 것을 유의해야 합니다. 지하철 성추행처벌 위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외부에 알려지는 것이 두려워 혼자 대처하려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무작정 부인하거나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해결이 어려워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스스로 별일 아니라고 여겨지는 사건이더라도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수사 초기 단계부터 법률사무소 대승의 도움을 받아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이렇게 공공장소가 아니더라도 연인 관계이던가 연인 관계이었던 또는 아는 지인끼리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성범죄라는 것은 대부분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객관적인 상황이나 입증이 어려워집니다. 두사람만 있는 경우 발생하게 되면 양측의 입장이 매우 다르고 억울하고 난감한 상황에 처해있더라도 그 상황을 입증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억울하게 범죄자가 된 상황이라면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하여 필요한 증거 자료들을 모으는 과정을 거치고 일관된 진술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수사 단계에서 사건을 종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사 단계에서 종결되지 않아 재판까지 가게 된다면 심적 압박감이 클 것입니다. 성과 관련된 사건들은 피해자의 진술에 따라서 법적인 무게가 달라지기 때문에 초범이라 할지라도 실형을 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성추행은 술자리나 연인사이, 단순히 아는 지인 사이에서 상호 합의하에 있을 수 있는 스킨십이라고 생각하고 행동했다가 곤란한 상황에 처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성과 관련된 사건에서 피의자로 지목이 되면 예민한 문제이기 때문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초기 대응이 중요한 만큼 신속하게 성추행 처벌 법률사무소 대승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